Coding/Devlog

#6 메인 캐릭터와 적 캐릭터의 죽음 구현

죽음 애니메이션 구현

죽음 애니메이션을 구현할 때, 두가지 문제가 있었다.

  1. 죽으면 딱 애니메이션이 정지되어야 한다.
  2. 죽고 일정 시간 후 액터가 사라져야 한다.

먼저 애니메이션 정지가 생각보다 구글링으로 찾기 힘들었는데, 간단히 해결 할 수 있었다.

GetMesh()->bPauseAnims = true;

액터가 몇초후에 사라지게 하려면 이를 위한 타이머가 필요한데, 이번 경우엔 월드타이머매니저를 불러왔다. 함수 형태가 요상하다.

// RepeatingFunction 을 초당 1 회, 지금부터 2 초간 호출합니다.
GetWorldTimerManager().SetTimer(MemberTimerHandle, this, &AMyActor::RepeatingFunction, 1.0f, true, 2.0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