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 유닛 체력바 구현
- Player Character에 빠르게 접근하기 위한 함수
#include "Kismet/GameplayStatics.h" UGameplayStatics::GetPlayerCharacter(GetWorld(),0);
- 체력바를 나타나게 하는 코드를 블루프린트 계층에 넣어야 할지, C++에 구현해야 할지 고민했다. 결국 블루프린트에 넣는 것으로 결정했다. 이유는 다음과 같았다.
- UI와 관련한 코드는 바깥에 있어야 디자이너의 요구에 따라 빠르게 수정가능하다.
- 코드 수준에서 블루프린트 클래스를 만드는 것이 불안정하고 번거롭다.
- 그리고 체력바의 위치를 블루프린트에서 쉽게 바꿀 수 있도록 USceneComponent를 추가해 이 포지션에 체력바를 위치하도록 했다.
- 결과
내일 구현할 것
- 플레이어의 짧은 공격과 긴 공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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