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 3번째 스프린트 수립
Coding/Devlog

#13 3번째 스프린트 수립

지난 스프린트 회고

지난 스프린트는 일주일간 진행됐고, 주로 메인 캐릭터의 전투 시스템 개선에 목적을 두었다. 의도했던 정도로 업데이트하는 데에 전혀 차질이 없었다. 사실 생각보다 빨리 끝났는데, 언리얼 엔진을 계속 쓰다보니 아무래도 헤매는 시간이 줄어든 것 같다. 그래서 기능이나 함수를 찾지 못해 허비하는 시간이 줄어들었고, 이로 인해 진짜로 신경써야 하는 부분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었다.

이번 스프린트 계획

이번 스프린트의 목표는 "흥미로운 적 AI 개발"이다. 이를 위해 4가지 세부 목표로 나누었다.

  1. AI가 Player와 비슷한 수준의 Animation을 가지고 있다.
  2. AI가 패트롤할 수 있다.
  3. AI가 시야가 있고 이에 따른 행동을 취한다. (현재는 무조건 적대)
  4. AI 공격 시 저마다의 행동 패턴을 가진다.

서브 태스크 하나 당 하루를 잡아서 금요일에 끝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아무래도 현 상태에서 가장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예상되는 부분은 AI의 AnimationEQS 시스템이다. 해당 태스크를 할 때는 더욱 집중해서 해야겠다.

테이블과 칸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