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 후기] 2020 Google Indie Game Festival 유저심사위원단
etc..

[활동 후기] 2020 Google Indie Game Festival 유저심사위원단

  • 활동 기간 : 약 3주 (2020.07)
  • 활동 내용
    • 1. TOP 10 선정
      • 약 일주일 동안 선정된 TOP 20 인디게임을 플레이해보고 그에 대한 평가를 작성한다.
      • 평가는 한줄만 적어도 되는데, 나 같은 경우 게임마다 장점과 단점을 합쳐서 5가지는 작성해서 제출했다.
      • 이렇게 했던 심사위원단이 별로 없었던 탓인지, 심사 내용이 우수하다며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받았다.
      • 심사평을 제출할 때, 추천할 3개의 게임을 선정하고 이 내용이 TOP10 선정에 영향을 미친다.
    • 2. TOP 3 선정을 위한 라이브 방송 시청
      • TOP 10 선정이 끝나고 토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인디게임 페스티벌이 진행된다. 각 게임을 만든 개발자들이 순서대로 발표를 진행한다.
      • 이번 해는 안전을 위해 언택트 행사로 진행되었다.
      • 행사엔 전문심사위원단도 있다. 게임 개발계에서 실제로 종사하시는 분들이었다. 각 게임의 발표가 끝나면 질문을 해주셨는데, 그 질문의 질이 좋아서 내게도 많은 도움이 되었다.
  • 후기
    • 끝까지 심사활동을 끝내서 기념품을 구글로부터 받았다.
    • 왠만해선 하기 힘든 재미있는 경험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