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 잎 텍스쳐를 사용한 느낌있는 나무 만들기
Modelling

[Blender] 잎 텍스쳐를 사용한 느낌있는 나무 만들기

[참고 동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1PslkSUNF6s 

 

나무 부분

> 맨처음 큐브에서 Merge를 통해 0,0,0에 점하나를 만든다.
> 점에서 E를 통해 나무 줄기 모양을 만든다.
> Modifier에서 Skin과 Subdivision을 통해 이쁜 모양을 만든다.
> 이때 나무 줄기의 굵기는 Ctrl + A 를 통해 조절할 수 있다.

잎 부분
> Add-On에서 Image를 검색해서 이미지를 플레인으로 바꿔주는 기능을 얻는다.
> 해당 이미지가 여러 텍스쳐를 합쳐놓은거면 UV Editor를 사용해서 조절한다.
> 이미지 플레인을 Sibdivide을 해서 좀 부드럽게 만들어준다. 4X4 정도만 해도 적당하다.
> 맨중간 포인트를 살짝올려서 플레인이 아치형이 되도록 한다. 이는 나중에 공간감을 준다.
> 여러 텍스쳐를 겹쳐서 사실감있는 나무가 되도록 노력해본다.

결과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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